다쏘시스템은 자사가 1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NuoDB(누오DB)의 나머지 지분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2010년에 설립된 NuoDB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산 SQL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NuoDB의 SQL 데이터베이스는 온디맨드 확장성, 지속적인 가용성, 트랜잭션 일관성 등 클라우드의 경쟁 우위를 활용하고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NuoDB의 밥 웜슬리(Bob Walmsley) CEO는 “우리는 다쏘시스템과 오랜 전략적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성장하는 클라우드 고객 설치 기반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발표는 양사간 파트너십의 새로운 단계이며 NuoDB에게 중요한 기회를 창출한다”면서, “양사의 결합되고 확장된 리소스를 통해, 전략적 고객에게 힘을 실어 줄 서비스 형태의 다중 클라우드 분산 SQL 데이터베이스 제품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쏘시스템의 플로랑스 위-오비니(Florence Hu-Aubigny) 연구 개발 담당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목표 중 하나는 전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과 고객을 위해 확장 가능하고 탄력적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다쏘시스템은 지난 2013년 NuoDB와 파트너십을 시작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티브 클라우드 환경에 맞춘 NuoDB의 고유한 분산 SQL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