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스타트업을 위한 솔리드 엣지(Solid Edge for Startups) 프로그램을 한국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멘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2D/3D CAD 시스템인 솔리드 엣지를 무료로 연간 구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솔리드 엣지는 3D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설계 관리 등 제품 개발 전 과정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이다. 스타트업들은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음에도 예산이 매우 한정적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예산이 개발 소프트웨어를 조달하는 데 지출되지 않도록, 지멘스 디지털 인터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신생 스타트업의 설계자와 개발자에게 별도의 신청 비용 없이 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 정식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솔리드 엣지 포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 1년 구독권을 포함해 ▲솔리드 엣지 교육 자료 ▲제품 전문가 커뮤니티의 가이드 ▲이북, 백서, 비디오 등 성공 사례 자료를 제공한다.
이번 스타트업을 위한 솔리드 엣지 프로그램은 설계 및 제품 제조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이 활용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자본금 100만 달러 미만이거나 연 매출 100만 달러 미만인 설립 3년 이하 법인을 대상으로 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