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CAD 임베디드 CFD(전산유체역학) 소프트웨어인 심센터 플로이에프디(Simcenter FLOEFD)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FLOEFD는 사용자가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CFD 시뮬레이션을 활용해서 개념 설계의 거동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CFD 활용 시점을 앞당기는 프론트로딩(frontloading)을 통해 전체 시뮬레이션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NX, 솔리드 엣지, 카티아 V5, 크레오 등 CAD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FLOEFD의 최신 버전에는 설계자가 심리스한 작업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과 열 시뮬레이션 기능 및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는 등의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프로세스 통합을 위한 개선점이 포함되어, 설계 엔지니어가 프로세스를 바꾸지 않고 업무 워크플로 안에서 CFD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NX용 FLOEFD는 프로젝트 및 결과를 팀센터 PLM 안에서 관리함으로써 효율을 높일 수 있고, PCB 엔지니어를 위한 해석 및 검증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하이퍼링스(HyperLynx)와도 통합되어, 향상된 열 해석 및 더욱 정확한 인쇄 회로 기판(PCB)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졌다.
FLOEFD의 최신 버전에는 심센터 마그넷(Simcenter MAGNET)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기 현상을 고려해 열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구조 해석을 통합해 CAD 사용자가 CFD 결과를 쉽게 적용하고, 복잡한 PCB의 선형 구조 응력 분석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 했다. 심센터 나스트란(Simcenter Nastran) 소프트웨어와 인터페이스는 심센터 3D(Simcenter 3D) 소프트웨어에서 더욱 정교한 구조해석을 위해 CFD 결과를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광원의 펄스 폭 변조와 LED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인광체 입자의 산란 및 광 발광 시뮬레이션 등 조명 응용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도 포함되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