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센터 FLOEFD, CFD 시뮬레이션의 프론트로딩을 위한 기능 확장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CAD 임베디드 CFD(전산유체역학) 소프트웨어인 심센터 플로이에프디(Simcenter FLOEFD)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FLOEFD는 사용자가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CFD 시뮬레이션을 활용해서 개념 설계의 거동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CFD 활용 시점을 앞당기는 프론트로딩(frontloading)을 통해 전체 시뮬레이션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NX, 솔리드 엣지, 카티아 V5, 크레오 등 CAD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FLOEFD의 최신 버전에는 설계자가 심리스한 작업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과 열 시뮬레이션 기능 및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는 등의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프로세스 통합을 위한 개선점이 포함되어, 설계 엔지니어가 프로세스를 바꾸지 않고 업무 워크플로 안에서 CFD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NX용 FLOEFD는 프로젝트 및 결과를 팀센터 PLM 안에서 관리함으로써 효율을 높일 수 있고, PCB 엔지니어를 위한 해석 및 검증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하이퍼링스(HyperLynx)와도 통합되어, 향상된 열 해석 및 더욱 정확한 인쇄 회로 기판(PCB)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졌다.

FLOEFD의 최신 버전에는 심센터 마그넷(Simcenter MAGNET)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기 현상을 고려해 열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구조 해석을 통합해 CAD 사용자가 CFD 결과를 쉽게 적용하고, 복잡한 PCB의 선형 구조 응력 분석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 했다. 심센터 나스트란(Simcenter Nastran) 소프트웨어와 인터페이스는 심센터 3D(Simcenter 3D) 소프트웨어에서 더욱 정교한 구조해석을 위해 CFD 결과를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광원의 펄스 폭 변조와 LED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인광체 입자의 산란 및 광 발광 시뮬레이션 등 조명 응용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도 포함되었다.


Posted

in

by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