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곤, CAE를 위한 이미지 인식 AI 도구 출시

헥사곤 제조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는 CAE 준비 및 시뮬레이션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다양한 산업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도구인 ODYSSEE A-Eye(오디세이 에아아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헥사곤은 시뮬레이션과 AI/머신러닝을 연계하는 ODYSSEE 플랫폼의 개발사 CADLM을 지난 4월 인수했다.

ODYSSEE A-Eye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에서 이미지, 사진, 비디오 및 간단한 데이터 세트에 고급 패턴 인식을 적용함으로써, 기계학습(ML) 응용프로그램이 이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툴은 CAE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이미지와 일치시키고 유사 예측을 제공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헥사곤은 모델을 준비하고 시뮬레이션 경계조건을 정의하는 과정 없이 설계 최적화, 비용 영향 분석, 생산 시간 예측 등 엔지니어링 관련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엔지니어링 문제에 기계학습을 적용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전문 지식과 대량의 학습 데이터가 필요하다. 이런 조건은 소기업이나 비전문가가 기계학습에 접근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헥사곤의 ODYSSEE A-Eye 플랫폼은 복잡한 데이터 모델을 만드는 대신 더 넓게 쓰이고 있는 CAD 파일이나 이미지 또는 스칼라 데이터를 입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헥사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에서 훈련 데이터와 연결함으로써 설계자, 생산 엔지니어, 운영자 및 기타 비전문가가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기능을 만든다. 이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엔지니어링 의사결정을 내리고 실시간에 가까운 결과를 통해 대화식으로 문제를 탐색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ODYSSEE A-Eye는 장애물에 충돌할 때 자동차 바퀴의 다양한 디자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거나, 항공기 날개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베이스와 새로운 날개의 3D 설계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항공기 날개 프로필의 양력 및 항력 계수를 예측하는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헥사곤은 “머신러닝에 대한 지식이 없는 엔지니어도 ODYSSEE A-Eye를 사용하여 특정 문제를 기반으로 강력한 AI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또한 ODYSSEE A-Eye는 헥사곤의 모든 CAE 솔루션과 통합되어 고객의 기존 프로세스와 원활하게 작동한다”면서, “이런 접근성은 더 많은 산업에서 AI를 설계 요구 충족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뿐 아니라, CAE 전문가가 없거나 최종 설계 검증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원하는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넓힐 것”이라고 전했다.


Posted

in

by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