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빅(Sandvik)은 CAM 데이터의 CNC 코드 변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ICAM Technologies Corporation의 인수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항공 우주 및 방위,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의 엔지니어링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ICAM의 소프트웨어는 CNC 프로그래밍 및 부품 가공 시간을 절약하는 솔루션에 후처리, 가공기계 시뮬레이션 및 공구 경로 최적화를 결합했다. 사용자는 CAM 시스템에서 검증 및 최적화된 코딩(G-코드)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으므로 워크플로를 단축할 수 있다.

샌드빅은 최근 CAM 분야를 중심으로 가공 관련 소프트웨어 인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21년 초에는 수치 제어(NC/CNC) 시뮬레이션, 검증 및 최적화용 소프트웨어 업체인 씨지텍(CGTech)을 인수했는데, 샌드빅은 ICAM의 제품이 씨지텍의 검증 및 최적화 기술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CNC 기계 시뮬레이션과 ICAM의 후처리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NC 프로그램 배포를 위한 폭넓은 워크플로를 제공한다는 것이 샌드빅의 전략이다.
샌드빅의 스테판 와이딩(Stefan Widing) CEO는 “샌드빅은 부품 제조 프로세스 안에서 더욱 생산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기업을 인수하면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ICAM 인수를 통해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고객에 대한 가치 제안뿐만 아니라 검증 및 최적화에 대한 제안을 강화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ICAM은 1971년 캐나다에서 설립되었고, 2020년 약 3000만 크로나(약 39억 원)의 매출을 거두었다. 이번 인수는 2021년 4분기에 완료될 전망이며, 인수 이후 ICAM은 샌드빅 매뉴팩처링 및 가공 솔루션 사업부에 속하게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