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블은 FieldLink MR(필드링크 MR) 앱과 함께 건설 레이아웃을 위한 혼합현실(MR) 솔루션을 발표했다.
트림블 커넥트(Trimble Connect) 협업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필드링크 MR은 건설 레이아웃을 수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여 전문가가 현장 작업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결과적으로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앱은 홀로렌즈 2(HoloLens 2) 기반의 통합 MR 장치인 트림블 XR10에서 실행된다. 상반기 중으로 트림블과 빌딩포인트의 파트너를 통해 제공될 필드링크 MR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필드링크 MR을 사용하면 현장 작업자는 각 지점을 차례로 탐색하기 위한 휴대용 컨트롤러 없이도 건설 데이터를 쉽게 시각화할 수 있다. 혼합현실 디바이스를 통해 제시된 시각적 신호는 자연스럽게 근로자들이 건설 현장의 각 지점에 관련 정보를 물리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한다. 많은 도급업체에서 숙련된 근로자를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인데, 현장에서 레이아웃의 복잡성을 줄이는 일은 경험이 적은 직원도 수월한 작업을 하기 위해 필수이다.
트림블의 마틴 홈그렌(Martin Holmgren) 총괄 매니저는 “필드링크 솔루션은 물리적 세계에 디지털 건설 정보를 정확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필드링크 MR은 건설 전문가들이 현장에 혼합현실 기술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필드링크의 확장 프로그램이다. 이런 통합은 레이아웃 프로세스를 더 자연스러우면서 맥락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들고, 보다 효율적이고 직관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