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가 최신 테크 데모인 ‘에너미즈(Enemies)’를 공개했다. ‘에너미즈’는 사실적인 눈, 머리카락, 피부 표현이 구현된 새로운 시네마틱 티저로, 4K 해상도에서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작품이다.
이 데모는 유니티의 주요 그래픽 업데이트를 활용하고, 고화질 디지털 휴먼 제작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된 ‘유니티 헤어 시스템(Unity Hair system)’과 향상된 ‘디지털 휴먼 툴세트(Digital Human toolset)’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 두 가지 툴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유니티 헤어 시스템을 사용하면 유니티 개발자가 유니티에서 직접 머리카락과 털을 시뮬레이션하고, 유니티의 다양한 렌더 파이프라인을 사용하여 사실적인 스타일부터 카툰풍 스타일까지 다양한 유형의 헤어를 구현할 수 있다. 현실적인 사용 사례를 위해 유니티는 고화질 렌더 파이프라인의 일부로 전용 헤어 셰이더와 헤어 렌더링을 도입했다.
유니티 R&D와 데모팀의 긴밀한 협업으로 제작된 에너미즈는 최근 인수된 웨타 디지털 및 지바 다이나믹스의 전문 저작 툴의 통합을 위한 토대가 될 전망이다. 유니티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스튜디오가 유니티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뿐 아니라 업계 최고급 툴 통합으로 생겨날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니티의 마크 위튼(Marc Whitten) 크리에이트 솔루션 시니어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에너미즈는 유니티 최초로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이 등장했던 ‘더 헤러틱’에 더해,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 구현이 가능하게 된 유니티의 역량과 완성도가 특징”이라면서, “유니티는 실시간 3D 기술 업데이트 등을 지속 이어나가 고해상도 및 현실감 구현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하고, 나아가 고품질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미래를 적극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