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서울 오피스에 ‘고객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를 오픈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자동화뿐 아니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분야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공장 레벨과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통합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를 핵심 전략으로 놓고 있다. 이를 위해 솔루션 라인업 또한 공장제어 솔루션, 기계 제어설비 솔루션, 전력 제어 솔루션, 산업용 네트워크 인프라/이더넷 등 하드웨어뿐 아니라 분석/데이터 관리, 설계, 유지보수, MES(생산 실행 시스템), AR/VR 등 소프트웨어까지 넓히고 있다.

새롭게 오픈한 고객체험센터는 ▲모터 컨트롤 센터 ▲지능형 컨베이어 시스템 ▲IoT 플랫폼 관제 시스템 ▲분산 제어 시스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 등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최신 스마트 공장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총 5개의 전시존으로 이뤄져 있다. 고객체험센터에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체험 데모가 제공되며, 별도의 안내자 설명 없이도 방문자는 AR 앱을 다운받아 각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 또, 모든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되어 방문자는 실제 설비 운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제품 공급 중심의 비즈니스에서 고객이 마주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고객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환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맞춰 고객체험센터 또한 하드웨어 솔루션 중심의 전시에서 탈피해 공장 자동화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원스톱 복합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는 것이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여러 나라에 있는 고객체험센터가 자사가 추구하는 테마에 맞춰 통일성을 갖추고 표준화되어 있어, 국내 장비 제조사가 해외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현지 고객체험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이용하 대표는 “최근 제조 기업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 및 강화하기 위해 제조 과정에 IT 기술이 통합된 스마트 공장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면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고객이 최첨단 솔루션을 직접 및 가상 체험을 통해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원스톱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이번 고객체험센터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고객체험센터를 통해 많은 고객이 디지털 기술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당사와 함께 맞춤형 전략을 즉시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