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AMD, 대규모 구조 시뮬레이션의 가속화 위해 협력

앤시스는 자사의 상용 유한요소해석(FEA) 솔버가 AMD의 데이터센터용 GPU 가속기인 인스팅트(AMD Instinct)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스팅트는 데이터센터와 슈퍼컴퓨터를 위한 고성능을 제공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설계됐다.

앤시스는 인스팅트 가속기를 지원하기 위해 앤시스 메커니컬(Ansys Mechanical)에서 APDL 코드를 개발했으며, 리눅스의 AMD ROCm 라이브러리와 인터페이스해 AMD 가속기의 성능과 확장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APDL(Ansys Parametric Design Language)은 앤시스 솔버와 상호작용하기 위해 구조화된 스크립팅 언어이다.

앤시스의 자체 테스트에 따르면, 희소 직접 솔버(sparse direct solver)를 사용하는 앤시스 메커니컬에서 대형 구조 기계 모델의 시뮬레이션 속도가 세 배에서 여섯 배까지 향상됐다. 앤시스 메커니컬에 AMD 인스팅트 가속기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면 HPC(고성능 컴퓨팅) 하드웨어를 선택할 때 더 큰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앤시스의 설명이다.

AMD의 브래드 맥크레디(Brad McCredie) 데이터 센터 및 가속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오늘날의 크고 복잡한 엔지니어링 과제에는 확장 가능하면서 빠르고 예측 가능한 정확한 시뮬레이션이 필요하다”면서, “앤시스와 AMD의 협업을 통해 일부 애플리케이션의 속도 향상이 가능해졌으며, 양사의 기술을 활용하는 고객은 납기를 맞추면서 자동차, 비행기 및 기타 다양한 제품에 대해 더 높은 품질과 효율적인 설계를 추진하는 복잡한 구조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앤시스의 셰인 엠스윌러(Shane Emswiler)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앤시스와 AMD의 협력을 통해, 고객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센터의 앤시스 메커니컬 애플리케이션에 최첨단 GPU 하드웨어를 활용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이번 협력은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롭고 지속가능하며 강력한 기술로서 GPU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는 앤시스의 HPC 전략과 일치한다”고 전했다.


Posted

in

by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