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애디티브, 바인더 제트 기술 기반의 금속 3D 프린터 공개

GE 에디티브(GE Additive)가 자사의 금속 3D 프린터 제품인 바인더 제트 라인(Binder Jet Line)과 시리즈 3(Series 3) 프린터에 대해 소개했다. 바인더 제트 라인 시리즈 3는 2023년 하반기에 프로덕션 납품이 시작될 전망이며, GE 애디티브는 고객 탐색, 협업 및 테스트 등 일련의 준비 과정을 통해 이 시스템이 현대적인 대량 생산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인더 제트 라인 시리즈 3는 달성 가능한 스루홀 직경과 500μm 미만의 벽 두께를 지원하며, 주조 당량(casting equivalent)을 초과하는 재료 특성을 통해 복잡한 소형 및 대형 부품을 반복적이고 안정적으로 적층제조할 수 있도록 했다. GE 애디티브는 자사의 바인더 제트 기술에 대해 “생산을 위한 치수 및 피처의 허용 공차를 충족하는 최대 25kg의 스테인레스 스틸 부품을 성공적으로 출력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또한, 바인더 제트 라인은 미세한 피처를 파괴하지 않고 복잡한 부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GE 애디티브 Amp 소프트웨어의 왜곡 예측 및 보정 기능을 통해 원하는 공차 범위 안에서 부품을 가공할 수 있다. 기존 방법보다 빠르게 주조와 같거나 더 나은 품질의 부품을 개발할 수 있고, 표면 정밀도를 향상시켰다.

GE 애디티브는 바인더 제트 라인이 적층제조의 비용 효율을 높였다고 소개했다. 사용하지 않는 분말을 재활용하고 다른 파우더 베드 기술에 비해 저렴한 재료를 활용하여 원료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서포트(support) 구조 없이 상하 및 좌우로 전체 빌드 박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적층제조 기술에서 비용이나 가공성 문제로 만들기 어려웠던 혁신적인 부품의 제조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바인더 제트 라인은 ▲여타 적층제조 방식보다 빠른 출력 ▲자동화 기술을 통한 생산성 향상 ▲택타임(takt time : 제품 1개 당 생산 소요 시간)을 최적화하는 프로세스 및 하드웨어 ▲매끄러운 산업화 및 팩토리 셀과의 통합 ▲위험 구역 지정이 필요없으며 시스템/금속 분말과 작업자의 접촉 최소화로 안전성 향상 ▲독립적인 실시간 안전 시스템을 통한 장비 상태의 지속 모니터링 ▲공장 MES 및 안전 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한 실시간 OPC UA 데이터 스트리밍 등을 특징으로 내세운다.

GE 애디티브의 수석 엔지니어이자 혁신 리더인 조시 무크(Josh Mook)는 “가시적인 비즈니스 모델 외에도 산업 규모의 적층제조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대량 제조 고객들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긍정적인 재무 및 생산성 영향을 빠르게 입증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갖고 있다”면서, “우리는 준비된 기술 솔루션을 출시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이 투자 수익과 총 소유 비용을 입증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새로운 바인더 제트 라인과 시리즈 3의 경우는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현재와 미래의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Posted

in

by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