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MWC 2023에서 버추얼 트윈 기술로 하이테크 산업의 방향성 제시

다쏘시스템은 스폐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정보통신 전시회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에 참가해, 첨단 기술 제조업체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이용해 지속 가능한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컴퓨팅과 개인용 5G 디지털 인프라가 제조업체의 인더스트리 4.0 채택을 주도함에 따라 디지털 전환 및 프로세스 자동화가 기존의 디지털 접근 방식을 능가해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버추얼 트윈 경험을 통해 과학적이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데이터, 협업,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제품,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의 상상, 검증 및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번 MWC 2023 기간동안 다쏘시스템은 반도체 분야부터 네트워크 분야까지 전체 밸류 체인에서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의 역할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개인용 네트워크 및 엣지 컴퓨팅, 스마트 제조 버추얼 트윈, 커넥티드 디바이스 엔지니어링, 반도체 혁신 및 시뮬레이션 중심 혁신에 대한 5가지 사용 사례를 소개한다. 플랜트에서 새롭고 효율적인 5G 네트워크 인프라의 공동 구현을 시뮬레이션하고 연구하는 항공 우주 조립 라인의 개인용 네트워크 가상 현실 경험도 제공된다.

다쏘시스템의 올리버 리베(Oliver Ribet) 유럽, 중동, 아프리카, 러시아 지부 부사장은 미래 첨단 기술 동향을 주제로 ‘반도체부터 네트워크에 이르는 버추얼 트윈 익스피리언스’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쏘시스템은 ‘인더스트리 4.0 채택을 촉진하는 디지털 인프라’ 주제의 원탁 토론, ‘지속가능성: 전자 폐기물에서 순환성으로’ 세션,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와 현재 스마트 모빌리티가 당면하고 있는 과제 및 미래 지향적 사고자가 되는 방법을 다루는 패널토의, 빅데이터와 첨단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우위를 확보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세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Posted

in

by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