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데이터, “2022년 PLM 시장 전년 대비 10% 성장… EDA와 시뮬레이션이 전체 시장을 견인”

PLM 전략 관리 컨설팅 및 리서치 회사인 심데이터(CIMdata)가 ‘2023 경영진 PLM 시장 보고서(2023 Executive PLM Market Report)’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전체 시장 및 특정 PLM 솔루션 부문에 대한 요약과 함께 PLM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심데이터는 전세계 PLM 시장의 주요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한 분석, 주요 PLM 공급업체의 매출, 지역별/산업 부문별 매출 분석, 시장 성장 추이 및 예상 데이터 등이 포함된 시장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2022년 PLM 시장 분야별 매출 비중(매출 단위: 100만 달러, source: CIMdata 보도자료 재구성)

심데이터는 PLM 시장이 꾸준한 성장을 거두면서, 2022년에는 전년 대비 10% 성장해 666억 달러가 조금 넘는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했다. 심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선두주자인 케이던스(Cadence)와 시높시스(Synopsys)가 견인한 전자 설계 자동화(EDA)가 전년 대비 12.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선두를 차지했다. 오토데스크의 실적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부문이 8.3%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데 기여했으며, 시뮬레이션 및 해석(S&A) 분야는 10.9%로 다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심데이터의 스탠 프르지빌린스키(Stan Przybylinski) 부사장은 “2022년 PLM 시장은 예측을 뛰어넘는 탄탄한 실적을 보였다”면서,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으로의 전환에 따라 시뮬레이션 및 해석, 소프트웨어 개발 툴, EDA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Posted

in

by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