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텝(PROSTEP)과 알테어는 양사의 파트너십을 확장하면서, 알테어의 설계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하이퍼웍스(Altair HyperWorks)를 널리 사용되는 PLM 솔루션에 더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알테어는 오픈PDM(OpenPDM) 커넥터를 PLM 시스템에 통합하여 하이퍼메시(Altair HyperMesh)와 같은 CAE 솔루션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확장된 파트너십을 통해 알테어는 프로스텝의 PLM 커넥터를 하이퍼웍스의 CAE 솔루션에 직접 통합하고 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어는 PLM의 제어를 통해 시뮬레이션에 CAx 데이터를 사용하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PLM 시스템에 자동으로 다시 제공하기를 원하는 고객 요구를 받아 왔다면서, 프로스텝과의 기술 통합을 통해 이를 위한 인터페이스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스텝은 알테어에 커넥터, 관련 문서 및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테어의 조 코백스(Joe Kovacs) 모델링 및 시각화 부문 부사장은 “프로스텝의 커넥터 덕분에 각 PLM 시스템을 적은 노력으로 매우 빠르게 연결할 수 있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에게 간단한 방식으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프로스텝의 미르코 테이스(Mirko Theiß) 수석 매니저는 “알테어와의 파트너십 확대는 데이터 서비스 제공업체로 거듭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면서, “우리의 전략은 자사 및 파트너사의 고객에게 PLM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통일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클라우드에서도 서비스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