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에 AI 접목해 예측 성능 강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AI를 접목한 두 가지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공개했다. 새로 공개된 히즈 AI 시뮬레이션 프레딕터(HEEDS AI Simulation Predictor)와 심센터 리듀스도 오더 모델링(Simcenter Reduced Order Modeling) 소프트웨어는 속도, 정확성, 효율성을 갖춘 예측 성능을 제공해 제조업체가 직면한 복잡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설계 공간 탐색을 개선하는 히즈 AI 시뮬레이션 프레딕터는 엔지니어링 팀이 고급 AI 기반 예측 모델링(predictive modeling)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의 심센터(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이 제품은 정확도 인식 기능이 내장된 AI가 하이브리드 적응형 탐색 프레임워크의 일부로써 포함된다. 이를 통해 디지털 트윈의 활용도를 향상시키고, 높은 정밀도로 제품을 미세 조정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존 시뮬레이션 연구와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혁신적인 고성능 설계를 신속하게 생성해 출시 기간을 줄일 수 있다.

‘AI 드리프트’는 익숙치 않은 설계 공간에 직면했을 때 모델이 부정확한 추론을 하는 현상으로, AI 기반 시뮬레이션에서 중요한 과제 중 하나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히즈 AI 시뮬레이션 프레딕터에는 정확도를 인식하는 AI가 도입됐다. 이 AI는 예측을 능동적으로 자체 검증해 실제 산업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의 맥락에서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심센터 리듀스드 오더 모델링 소프트웨어는 높은 정확성의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데이터를 활용해 AI/ML 모델을 학습하고 검증한다. 이 모델을 통해 몇 초 만에 예측을 수행해 엔지니어의 시뮬레이션 접근 방식을 개선할 수 있다. 심센터 리듀스드 오더 모델링은 고정밀 데이터를 사용해 기존 방법보다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예측을 도출해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AI/ML 모델을 학습시킴으로써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 확보를 지원해 잦은 AI 드리프트 현상을 방지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AI 기반 시뮬레이션을 추구하며, 시뮬레이션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중요한 도약을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