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CAD, AI 적용한 전기 CAD 솔루션 출시

WSCAD는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전기/전장설계 솔루션인 ‘ELECTRIX AI(일렉트릭스 AI)’를 출시하면서, 전기 설계 및 제조업체에 최적화된 설계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 인공 일반 지능) 시대가 예견됨에 따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의 적용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전기 및 전장설계 분야에서는 AI의 도입이 기존의 설계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다.

WSCAD의 AI 솔루션은 오류 탐지 및 예측, 자동화된 설계 보조, 표준화된 규정 지원, 지능형 설계 제안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설계자들이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시스템을 통해 설계 오류를 줄이고, 부품의 누락이나 중복 등을 사전에 방지하여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운다.

또한, 기존의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일반 엔지니어링 기술을 결합한 일렉트릭스의 AI 시스템은 사용자 맞춤형 데이터 및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설계 효율을 높이고, AI 시대에 필요한 지식 생산과 창의적 사고를 촉진한다.

AI 전기 설계 CAD ‘일렉트릭스 AI’의 주요 기능으로는 ▲기존 프로젝트에서 부품과 거래처 정보 등을 분석하여 향후 프로젝트에서 반복적 오류 방지 ▲도면 제작과 검토의 자동화를 통한 작업 효율 향상 및 전기 설계와 관련된 데이터 분석 기능 제공 ▲작업자가 빠르게 설계 정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최적화 ▲암호화된 데이터 저장을 통해 정보 보안 강화 및 설계 데이터의 지속적인 관리를 지원 등이 있다.

WSCAD는 “AI와 자동화 설계가 전기/전장설계 분야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선도적으로 보여주는 WSCAD의 AI 솔루션은 전기 설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