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블, 루시드 전기차에 고정밀 위치 측정 기술 제공

트림블은 자사의 최첨단 위치 측정 기술이 신형 루시드 그래비티(Lucid Gravity) 전기자동차의 내비게이션 및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핵심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트림블 RTX(Trimble RTX)와 프로포인트 고(ProPoint Go) 기술을 통합한 루시드 그래비티는 표준 GPS가 작동하지 않는 터널, 주차장, 복잡한 도심에서도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구현하는 위치 측정 엔진을 탑재하게 되었다.

이번 협력은 위성 데이터와 6축 관성 센서를 융합한 설루션을 통해 도로 위에서 향상된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차량 내비게이션이 미터 단위의 오차를 보이지만, 트림블 기술은 이를 몇 센티미터 단위로 줄여 차량의 차선과 위치를 정확히 확인한다.

트림블의 기술은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면서 루시드 그래비티의 운전자 경험을 강화한다.도심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는 신호 검색 지연 현상을 방지해 끊김 없는 내비게이션을 지원하고, 고정밀 지리 위치 정보가 핸즈프리 드라이빙 어시스트(HFDA) 시스템에 직접 입력되어, 차량이 고속도로상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도록 한다. 정밀한 고도 데이터를 통해 배터리 소모를 더 지능적으로 예측하고, 실제 지형을 기반으로 남은 주행거리를 초정밀 수준으로 제공하는 한편, 차선 수준의 데이터가 모바일 앱과 대시보드 생태계 내에서 고급 기능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또한 고충실도 추적을 통해 플릿 자산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트림블 위치 측정 설루션은 2026년 1월 말부터 생산되는 신형 루시드 그래비티 차량에 기본 탑재된다. 이미 운행 중인 루시드 그래비티 차량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차량의 내비게이션 인텔리전스를 즉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트림블의 올리비에 카사비앙카(Olivier Casabianca) 첨단 위치 측정 부문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자동차가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의 중대한 변화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단순히 자동차가 길을 찾는 것을 돕는 데 그치지 않고, 지구상에서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복원력과 신뢰성을 갖추고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Comments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닷컴으로 이처럼 사이트 디자인
시작하기